*관련학과
- 심리학과,스포츠마케팅학과,경영학과
*직업분야
- 경영·행정·사무직
1. 직업설명
- 마케팅전문가는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특정 상품의 시장성, 소비자 취향, 잠재 구매 고객 등에 대해 조사하여 효율적인 판매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합니다. 사업체의 경영전략, 특징, 비용 등을 고려하고 시장경향을 파악해 제품에 대한 시장 호가를 판단합니다. 특정 상품과 경쟁 상품에 대한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특정 상품의 가격결정 및 상품의 확대 등의 결정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경영진에게 제공합니다. 특정 상품이나 잠재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소비를 예측하고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광고 전문가와 광고전략을 협의합니다.
- 마케팅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대학교의 경영, 마케팅, 심리 관련 학과를 졸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 관련 자격증
- 마케팅 전문가가 되기 위해 요구되는 국가공인자겨증은 없습니다
목록
형태 선택배너형이미지링크게시판
⤑
변경하실 이미지의 URL을 입력하세요(이미지 크기가 원본과 다르면 화면이 깨질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크기가 원본과 다르면 화면이 깨질 수 있습니다.)
변경하실 게시판을 선택하세요
적용 삭제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