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기계과 학과소개
교육목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90% 이상의 시간을 실내공간에서 보내는 ‘실내형 인간’이라고 합니다. 

식사를 하고, 잠을 자고, 업무를 하고, 물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대부분의 행위가 실내 공간에서 이루어집니다.

국내 소득수준의 향상과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라 실내공간을 보다 개성있고 독창적으로 연출하려는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문기관에서는 실내디자인 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실내디자인과는 이러한 실내공간을 보다 아름답게 만들고, 쾌적하게 연출하는 특별한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최신의 디자인 지식과 기술을 교육합니다.

교육방침
  • -통합형 스마트디자이너 육성
  • -학생중심의 고품질 수업서비스제공
  • -장인정신과 인성함양을 위한 실무중점 교육
취득자격

전공 - 실내건축산업기사 / 실내건축기능사 / 건축산업기사 / 건축설비산업기사 / 건설안전산업기사 / 주택상담사 / 주택관리사보

컴퓨터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 전자캐드기능사 /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디스플레이 - 칼라리스트산업기사

진출분야

인테리어디자인회사, 가구디자인회사, 설계사무소와 더불어 실내디자인 분야 관렵업체에서 인테리어 디자이너,디스플레이 디자이너, 전시디자인, 무대디자인, 조명디자인, 환경디자인, 공공디자인, 실내장식 및 데코레이션, 건축설계, 건설, 실내건축자재 및 설비, 건축물 관리로 취업 할 수 있습니다.

진출 산업체로는  국내 인테리어 1군업체<국보디자인>,<다원아이디앤씨>,<은민에스엔디>,<시공테크>,<한샘>, 주거인테리어<쏘몽디자인>,casamia,  조명 전문 설계 회사 <이온>,  경관전문회사 <누리플랜>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