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학과소식게시판
번호 포토 제목 등록일 조회수
219

11월 8일 모처럼 야외 학습으로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을 다녀왔습니다.  인천의 관광명소 중 하나인 차아나타운 옆에 위치해 있어 더욱 볼거리가 많았답니다. 

이곳은 1883년 개항 이래로 외국인이 거주하던 부촌이였으나 이 후 노후화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13년 4월에 고전동화를 테마로 하여 낡은 담에는 벽화를 그리고, 곳곳에 조형물을 세우게 되었죠. 모티브가 된 동화로는 신데렐라,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오즈의 마법사, 피노키오... 미녀와 야수, 선녀와 나뭇꾼... 이외에 무지개다리 포토존 등이 설치되어 있네요. 학생들은 벽에 그려져 있는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동화 제목들을 맞추어보며 작품 속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감성을 가져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즐거움이 뿜뿜 뿜어져 나오는 그런 시간이였습니다. 다들 예비교사로서 자신에게 내재되어 있는 문학성을 찾아보았나요? 졸업을 앞 둔 학생들에게 동기들과 함께 한 추억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23-12-28 87
218 캡스톤 디자인: 유아놀이 친구 동아리 활동

여름방학 동안 보육 실습을 다녀온 2학년 학생들이 캡스톤 디자인의 일환으로 어린이집을 다녀왔습니다. 현장 적용을 위한 교재교구 제작을 위해 경기도 육아종합지워센터에서 신안산대학교 아동보육과 학생들에게 지원금을 보내주었습니다. 학생들은 동아리별로 영유아들에게 제작된 교재 교구를 적용해보면서 실천적 지식을 반성적으로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나아가 영유아들의 놀이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방법을 계획해볼 수 있는 뜻 깊은 상호작용의 시간이 되었답니다.     

23-11-27 104
217 2023년 보육실습 1. 워크샵

6월 26일(월)부터 6주간 진행되는 2학년 학생들의 보육실습의 준비가 마무리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어린이집에서의 건강, 영양, 안전과 관련된 활동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육실습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을 함양하기 위해 기저귀갈이와 수유하기를 직접 해보았습니다. 학생들은 기저귀갈이를 통해 이 시간이 영아와 교사가 개별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는 것과, 수유하기의 전 과정을 경험하면서 영양과 안전의 중요성을 체험하였습니다. 우리 학생들 모두 성공적인 보육현장실습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23-06-19 171
216 아동문학교육

1학년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진행된 아동문학교육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기반으로 그림동화, 동시 감상하기, 융판 및 자석동화, 막대동화, 인형극 등의 아동문학의 실제를 준비해서 학우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항상 열심히 하려는 모습들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화이팅!!^^

23-06-13 169
215 아동보육과와 함께 한 '아동이 다롱이 어린이 건강캠프'

2023년 05월 23(화)~24일(수) 양일간 '아동이 다롱이 어린이 건강캠프'가 열렸습니다. 이번 캠프는 안산시 어린이 사회복지 급식관리센터 주관 아래 신안산 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행사는 ‘건강한 안심 급식 및 어린이의 균형 성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있는 행사였답니다. 신안산 대학교 국제캠퍼스에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초대되었고 어린이 건강과 관련된 편식 개선 인형극, 판타스틱 버블 매직쇼,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우리 아동보육과 학생들은 행사가 진행되는 이틀 간  한 마음이 되어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더욱이 이 캠프는 6월 실습을 앞 두고 있는 2학년 학생들에게 각자 예비 보육교사로서의 역할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겁니다. 모두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23-05-30 469
214 단원고등학교 3학생 학교 탐방- SAU직업체험 프로그램

2023년 05월15일(월)  "단원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SAU직업체험 프로그램 '아이들과 눈높이 놀이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활동 내용으로는 보육교사 직업에 대한 탐구와 보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신체활동 경험(블럭놀이), 일상생활 교구 경험(단추, 지퍼 활동), 수 조작활동 경험, 역할놀이 활동, 언어활동, 주제별 활동자료를 탐색(안전교육 자료, 세계 여러나라 자료 등)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고 이를 그림으로 표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은 보육교사 직업에 대한 탐색의 기회와 보육 현장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 자료들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23-05-30 138
213 아동수학지도 그룹 토의 활동 및 발표

오늘은 아동수학지도 시간에  워크샵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학생들이 그룹으로 수학 내용 지식에 대해 토론한 내용을 기록하고 발표하며 학우들과 그 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

앞으로 보육현장에서 유아의 수학적 탐구를 격려함으로써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고 수학을 즐기는 소양을 심어주는 좋은 교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_^

23-05-18 152
212 학과 단합 축제

4월 24일 화창한 봄날 아동보육과 단합 축제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하늘은 파랗고 봄바람은 살랑살랑 불어주어 우리 모두의 마음을 한껏 신나게 만들어주었죠! 이날 학생들은 각자 준비해온 음식을 캠퍼스 분수대 앞의 넓은 잔디밭에 펴놓고 맛있게 점심을 먹으면서 즐거운 담소를 나눴습니다. 학과 생활 시작 후, 교실을 벗어나 예쁘게 피어난 철쭉꽃과 초록빛 나무 와 함께 한 단합의 시간은 우리 모두의 마음을 풍요롭게 했습니다. 

23-05-18 175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