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소개


주요 교과목 (차후 보완되며 또한 변경될 수 있음.)


드로잉1,2(Drawing 1, 2) 

만화 작화의 기본이 되는 형태와 이미지형상 등의 반복적 연습으로 도구 사용과 만화 연출에 필요한 기본 요소들을 학습한다. 캐릭터, 배경 등이 화면에 어떻게 구성되는지, 작화 뎃생의 기본요소로서 체계적인 만화드로잉을 학습한다.

시나리오 창작1,2(Create Scenarios 1, 2) 

시나리오는 기획의 참신성과 캐릭터의 독창성, 이야기 구조로 평가된다. 이를 기반으로 서식에 맞는 시나리오 기획서를 작성하며 기승전결에 맞춘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웹툰색채학(Webtoon Colorology) 

만화제작에 필요한 조형감각과 원근법, 표현연구 등을 학습하고, 텍스쳐, 색채의 기초개념을 이해한다. 조형의 적절한 구성법 및 표현 방법, 색상의 배합 등 유기적 과정으로서 기초 조형능력을 배양한다.

스토리만들기 1,2,3(Create Story 1,2,3) 

창의란 기존에 없는 것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는 것을 이용해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이 과목에서는 한국사와 세계역사, 그리고 주요 사건들을 분석해서 그 안에서 소재를 발굴하고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학습한다. 역사, 경제, 법률, 신화, 다양한 인물등 거의 모든 것이 대상이 될 수 있다.

E-pub 코딩 1, 2(E-pub Coding 1,2) 

현재 전자 출판의 형식은 PDF와 E-pub 형식이며 E-pub 형식만 취급하는 유통사가 많아지고 있다. E-pub형식으로 된 전자책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HTML과 CSS 코딩을 할 수 있어야 하며 sigil과 같은 E-pub 제작 s/w를 다룰 수 있어야 한다. 이 과목에서는 이러한 코딩 방법과 전자책 제작 s/w 를 익힌다.

1인 미디어 제작(Production of Memedia ) 

1인 미디어 창업에 대한 이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데 목표를 둔다. 기초 전공에서 습득한 영상, 디지털 만화 등의 기술적 지식을 심화하고 기획과 마켓팅, 창업 브랜드등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