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기계과 학과소개
교육목표

1,500만의 반려동물 인구성장 시대를 맞이하여 펫코노미 산업과 수의의료분야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의 건강을 책임지는 동물보건사 (동물간호사)의 필요성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적으로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인성과 현장에 적합한 실무능력을 갖춘 역량있는 최고의 동물보건사를 양성하고자 한다.


위의 교육목표에 따라 동물보건과 (24'년 반려동물보건과 학과명 변경)에서는 동물생명을 존중하고 반려동물 보건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최고의 동물보건사를 양성하는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인간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는 학생들은 신안산대학교 동물보건과에서 그 꿈을 이루는 첫 걸음을 시작해보기 바랍니다.

교육방침

인성, 지식, 실무능력을 지닌 반려동물 보건전문가 양성!


우리학과는 우수한 반려동물보건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 반려동물 보건역량 : 동물간호, 동물 내과학, 동물 외과학, 임상병리, 영상진단, 동물공중보건학, 동물보건영양학 등 


 ▸ 반려동물 관리역량 : 반려동물기초미용, 반려동물문제행동교정, 반려동물아로마테라피 등

더불어 다양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학생의 진로설정, 자격증 취득 등의 과정을 1:1 코칭하여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학생 역량을 높이고자 합니다.

취득자격

동물보건사 (동물간호사 또는 수의테크니션, 국가자격증)

⦁ 반려동물재활트레이너

⦁ 유기동물관리사

⦁ 동물행동심리상담사

⦁ 반려동물행동교정사

⦁ 반려동물관리사

⦁ 동물구조관리사

⦁ 애견브리더관리사

⦁ 동물재활치료사

진출분야

동물병원

⦁ 동물매개치료센터

⦁ 동물원

⦁ 동물의약품업체

⦁ 실험동물센터 ( 국가, 대학, 종합병원, 제약회사 )

⦁ 연구소

⦁ 유기견보호센터

⦁ 반려동물호텔

⦁ 국가 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