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사로 살아남기 상세보기


제목 2022 조리사로 살아남기 독후감(1C 전*서)
작성자 김유리 조회 200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22-06-28
내용

1. 전체적인 느낌



기계공업고등학교 전기과를 나왔지만 롯데호텔에서 조리사로 일하면서 중간에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어도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배우며, 손님들이 불편해하고 불만족하지는 않는지 항상 확인하는 교수님의 모습을 본받고 싶어졌습니다. 특히 조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조리와 관련된 경험을 해가면서 실력을 쌓는 모습에서 성실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사회에 나가서 조리를 직업으로 갖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자세하게 조리사의 조건과 실제 업무가 힘들고 까다롭다는 점을 알려주시는 부분에서 정말 책임감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2.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과 그 이유



롯데호텔에서 일본인 고객이 대구지리가 냉동상태라고 화를 냈지만 다시 조리해서 직접 서비스해 드리면서 일본인 고객의 화를 풀어드리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고객의 편의와 감정을 고려해서 최선을 다해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조리사에게 있어서 정말 중요한 실력으로서 영향을 끼친다는 점을 느끼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3. 본인의 각오



제 직업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제가 몸담고 있는 곳에서 꼭 필요한 사람으로 남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언제나 배우는 자세로 성실하게 업무에 임하며 최선을 다해 없어서는 안될 인재로 성장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또 항상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밝고 친절하며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 모범적인 태도로 근무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