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리스트

직업리스트게시판
번호 포토 제목 등록일 조회수
1 직업리스트

안녕하세요 ! 신안산대학교 카페바리스타과입니다.정보광장의 직업리스트 게시판은 전공과 관련된 직업들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


바리스타(barista)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중심으로 커피에 대한 높은 수준의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생두 로스팅, 그라인딩, 커피 추출, 라떼아트 등 전문적으로 커피를 만들어 내는 일을 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바텐더(bartender)는 카페의 바 카운터에서 세계 각국의 술을 그대로 마시지 않고, 마시는 사람의 기호와 취향에 맞추어 독특한 맛과 향기, 색채 등 3가지 요소의 조화를 살려 칵테일을 만드는 전문가를 말한다.

따라서 술의 원료와 제조에 따라 발효주, 증류주, 혼성주에 대한 음료의 특성을 알아야 한다. 또한 제철에 맞는 메뉴개발, 레시피 작성, 원가관리 등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소믈리에(sommelier)는 포도주를 관리하고 추천하는 직업이나 그 일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주요 역할은 고객의 입맛에 맞는 와인을 골라주고, 식사와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는 것이다. 

따라서 각종 와인의 종류와 맛을 알아야 한다. 이를 위해 포도의 품종, 숙성방법, 원산지, 수확연도 등 와인의 특징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와인의 주문, 품목선정, 구매와 저장, 재고관리, 목록작성, 판매까지 맡아야 한다.


파티쉐(Patissche)는 빵, 케이크, 쿠키, 파이 등 다양한 빵 및 과자류를 만드는 직업이다. 식사 대용으로 빵을 먹는 사람이 많아졌고, 특히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한 것이 아닌 갓 구워낸 즉석 빵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대형 마트, 백화점, 카페 등 지역 곳곳에 다양한 형태의 베이커리(bakery)가 들어서고 있다.


떡제조원(rice cake maker)은 다양한 종류의 시루떡, 인절미, 경단, 가래떡, 떡 케이크 등을 제조하기 위해 떡을 반죽하고 재료를 넣는 기계를 조작, 관리 등 직무를 수행한다.


최근에 웰빙 디저트 카페 창업의 열기가 더해지면서 떡 카페 창업에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떡 카페 창업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타 커피 전문점 창업이나 디저트 카페와는 다른 수익의 제반 사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3-10-24 218


이전 1 다음